온라인 데이팅 앱, 사용자의 민감한 정보 마구 노출 중


4억5000만명 가입자를 보유한 ‘모모’가 1위 플랫폼이다. 개발사인 대진은 영국계 대기업 출신 민경록 대표를 비롯해 온라인 데이팅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스타트업이다. 회사는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1억 원의 정부 지원 및 1억 원의 민간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순수하게 사람과 사람을 연결시켜주는 데 사용하는 것도 아니었다. 그러면서 모랄레스는 “성소수자라는 사실 때문에 사형까지 받을 수 있는 나라에서 공개적으로 데이팅 앱을 사용한다는 건, 앱보다 사용자의 문제가 더 크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위 네 가지 앱의 사용자들 중에는 사우디아라비아에 위치한 사람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인 화면에서 성별을 체크하고 찾는 나이대를 설정하는 것을 보면 아실 수 있겠지만 초반에는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를 제공했었습니다.


실제 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출신 학교 또는 재직 중인 직장에 대한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다소 번거로운 절차일 수 있지만, 그만큼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반면에 여성은 별다른 가입 조건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인증 과정도 없다고 합니다. 다양한 콘텐츠가 있어 즐길거리가 많지만, 실제 결제를 하기에는 왠지 손이 가질 않았습니다. 아무튼 정오의데이트는 소셜 데이팅 어플 중에서 꽤 오랫동안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비결은 꾸준한 서비스 확장과 관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인천청은 지난 2021년 1월엔 채팅 앱을 통해 만난 남성이 ‘별풍선’을 줄 테니 특정 사이트에 가입해 아이텐을 환전하라며 현금을 받아 가로챘다는 고소장이 잇따라 접수돼 수사에 착수하기도 했다.


경찰과 여성가족부는 2018년 1월부터 8월까지 데이팅앱을 통한 청소년 성범죄를 단속해 총 23건, 43명을 적발한 바 있다. 청소년이 청소년에게 성매매를 알선한 사례도 3건 포함됐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데이팅앱 시장을 아만다가 사실상 독점하고 있는 상황은 아니다.


데이팅 앱 업계는 테크를 이용해 자연스럽고 운명적인 듯한 만남을 조성하는 디지털 혁신과 알고리즘 개선이 필요하다. Z세대 시장조사 연구소 유스사이트에 따르면, Z세대의 절반은 행복한 싱글로 머물면서 연애 체험을 원하며 틴더처럼 사용자 입력 데이터에 따라 스와이프 하는 인위적 소개팅 방식에 식상해있다.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미국에서 온라인 데이팅앱이 인기를 끌면서 이로 인한 문제도 증가하고 있다. 본 절에서는 3.4절에서 선정 추출한 5개의 대표적인 소셜데이팅 앱들에 대한 SWOT분석을 시도하였다.분석의 결과는 [표 3]과 같이 제시하였다. 본 절에서는 three.4절에서 선정 추출한 5개의 대표적인 소셜데이팅 앱들에 대한 SWOT분석을 시도하였다.


아마 누군가를 만났는데, 그 사람이 무엇을 찾고 있는지 그리고 우리에게서 무엇을 원하는지 분명히 알 수 없을지도 모른다. 이 경우, 우리는 데이트를 즐기지 못하고 그 사람이 자신에게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증거를 찾게 된다. 만약 다른 사람으로부터 증거를 찾는 일에만 집중한다면, 우리는 동떨어지고 별로 자연스럽지 않은 사람으로 보일 수 있다. 최근, 온라인 데이팅이라는 다른 기술적 추세를 보고 SNS를 볼 때와 같은 기분을 느낀다. 정부 조사기관부터 언론까지 테크 업계 대기업의 빠른 거짓 정보 확산부터 민주주의 저해까지 모든 것에 주목한다.


예컨대 “밤 11시에 (특정한 단어)를 사용해 문자를 보낸 남성이라면 당신과 밤을 보내고 싶은 것”이라고 직설적으로 조언합니다. 바쁜 사람들에겐 아예 채팅을 대신 해서 데이트를 잡아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이는 젊은 세대가 신기술을 사용하는데 반감이 적은데 반해 노년층들은 장기간 지속적인 관계를 맺을 사람을 찾는 경우에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비율은 2013년에 11%에서 최근 30%로 크게 늘었다.


일례로, 테크 플랫폼 카테고리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스냅의 GPM 50% 중반 대비 압도적으로 높은 매출총이익률을 보여준다. MTCH의 케이스에서 보듯 피크 영업이익률이 페이스북 수준인 30~40%에 손쉽게 달할 수 있을 것이다. 여성 CEO가 이끄는 온라인 데이팅 기업으로써의 이점과 여성에게 우선권을 부여하는 차별화된 기능 또한 데이팅 다이내믹에서 매우 중요한 여성 고객 확보와 남성 고객의 ARPU 증가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본다. 하지만 매칭 이후 여성이 먼저 연락을 한다는 것은 남성, 여성 고객 둘 다에게 큰 이점이 될 수 있다. 특히 메타버스 등 새로운 기술을 활용한 데이팅 서비스에도 상당히 적극적이라는 게 데이팅닷컴의 설명이다. 자체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0% 이상이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를 "긍정적"이라고 답했다.


Tinder는 부적절한 언어를 감지하면 사용자에게 이에 대한 느낌을 묻고, 데이터를 전송하는 보고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IP 주소나 메시지, 도용한 이미지를 기반으로 99%의 정확도로 봇 계정을 찾아내는 알고리즘도 성행하고 있습니다. 글램의 ‘오늘의 추천’ 기능 역시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상대방을 추천해 줍니다.

오피사이트 오피 오피가이드 오피사이트 키스방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